세금 통장을 만든다.

어떻게 하면 세금을 더 줄일 수 있나요?

거짓말 보태어 하루에도 2~3번은 꼭 듣는 질문입니다. 동시에 대한민국에서 세금으로 밥을 먹고 사는 소위 세무쟁이로서 이 질문은 답하기가 참으로 곤란하기도 합니다. 세금을 줄이는 완벽한 방법을 하나 알고 있지만, 이 방법을 고객에게 이야기 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.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그 비밀을 이 지면을 빌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 세금을 줄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..

사업이 망하면 됩니다!

원하는 답이 아니라 실망하셨을 수도 있지만, 이것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습니다. 소득이 있는 곳에만 세금이 있습니다. 번 게 없으면 세금 낼 것도 없습니다. 따라서 망하면 더 이상 세금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! 세무서에서 아무런 연락도 없습니다! 골치 아프게 회계처리에 대해서 고민하실 필요도 없습니다!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바는 망하시라는 것이 아닙니다. 세금은 줄이는 게 아니라, 관리하는 것이라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어서 서론이 길었습니다.

세금이라는 것을 자꾸 줄여야 되겠다는 관점으로만 접근하시면 신기하게도 사업의 규모가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. 규모가 커지면 세금도 커지기 때문에 그 스트레스를 줄이려면 어쩔 수 없는 것이지요. 하지만, 세금은 관리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면 모든 게 달라집니다. 사업이 커질수록 세금에 대한 대비도 더 잘 해 놓으면 될 뿐입니다. 부가세 때 마다 통장에 잔액이 없어서 이리저리 돈을 빌리러 다니는 짓은 더 이상 안해도 됩니다.

세금을 관리하는 가장 쉽고 강력한 방법이 바로 “세금통장”을 만드는 것입니다. 통장에 들어오는 돈의 일정 부분을 늘 다른 통장으로 옮겨 놓습니다. 그러고는 쳐다도 보지 않습니다. 그럼 끝입니다. 부가세 때 그 통장에서 세무서로 바로 이체하면 됩니다. 소득세 때도 그 통장에서 돈을 이체하기만 하면 됩니다. 혹시 금액이 모자라면 그 비율을 전보다 조금 더 높이면 됩니다. 수백명의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해 본 결과, 이 방법보다 편하고 확실한 방법은 없습니다.

오늘부터 당장! 세금통장을 만드세요!

비즈매거진 구독신청

사업에 꼭 필요한 내용을 주 1회 무료로 발송해 드립니다.

You have Successfully Subscribed!